일단 스킬의 뼈대는
공격범위와 공격력 효과와 적용시간이 있습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공격범위안의 적에게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주고 사용자나 피격자에게 효과를 적용시간만큼 부여합니다
이때 적용시간은 유닛의 행동속도나 피격시에 결정되게 됩니다
효과와 적용시간은 따로 버프리스트로 뺄 생각이고
스킬자체는 스킬의 이름과 공격력 효과범위 및 버프리스트를 가져
스킬을 사용시 버프리스트의 버프들을 효과범위안의 유닛들의 리스트로 옮겨 효과를 적용시킬 생각인데
리스트안에서 이런 함수들을 불러올수 있는지 아니면 그냥 제가 너무 어렵게 생각하는게 아닌지 궁금합니다
일단 생각하고 있는건
List<skill> skill = new List<skill>;
List<Buff> Buff= new List<Buff>;
int dmg; int time; Buff buff;
Buff.add(buff(buff, time))
skill.add(skill(dmg, buff)
skill[0] = skill[0].dmg, unit.buff.add(skill[0].buff)
유닛에게 디버프가 있을경우 디버프적용
대충 이런느낌의 형식으로 쓸려고 합니다
아니면 간단하게 저것들을 따로 분리해서 스트링으로 이름만 가지고 효과는 따로적용시킬지가 고민입니다
이름만 가지고 적용시키는건 좋은방법이 아닌거같네요. 상속을 이용해서 할당되는 객체마다 다르게 처리하는것이 옮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