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dio.h> :이게 무엇인가?
-fPI는 왜 3이 아니고 4인가?
-%이것은 왜쓰는가?
-sizeof이것은 무엇인가?
-%d(왜 안쳐지는지 모르겠지만 w에 막대기있는것)n 이것은 무엇인가?
-printf("sizeof(double):%d\n", sizeof(double));이 부분에서 , 뒤에는 왜 필요한것인가
-nDataB = 200;
printf("4: DataA:%d, DataB: %d\n", nDataA, nDataB);
위에 나머지 줄은 이해했지만 이 줄에서 A가 왜 20인가?
-//게임에서는 각 버텍스(폴리곤을 이루는 점)이 수없이많다.
//이를 double을 사용하면 메모리를 많이 차지하게되므로, 간단한 계산이 아니면 사용하지않는다.
위에 두개가 무슨 뜻인가?
1. 표준입출력 라이브러리
2. fPI는 원래 3.14여야하지만 테스트용으로 다른 값을 넣음.
3.%는 %d, %f와 같이 특수기능을 하는 문자에 붙이는 기호.
4.sizeof 있는 프로그램을 vs에서 실행해보고 어떤 기능인지 추측해보세요.
5.왜 A가 20이 아닌지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해보세요.
6.3D게임에서 오브젝트들은 점(버텍스)를 많이 만들어 3차원객체를 만들게됩니다. 이때 모양에 따라 버텍스정보들이 배치되므로 매우 많은양의 버텍스를 사용하게됩니다.
그러므로, 메모리를 많이 차지합니다.